코드를 컴파일 할때 보면 디버그 모드에서 잘되다가 릴리즈 모드에서 잘 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MFC 프로그래밍 할 때 디버그 모드에서 잘 되다가 릴리즈 모드에서 기능이 잘 안되곤 했습니다.

왜 그럴 까요?

 

컴파일 최적화를 살펴봐야 합니다..

 

연산자 

최적화 --> 의존성

 

 

 

'의존성' 을 변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변수 ==> 자료

 

연산 --> 변수 (의존성)

 



최적화

특정 변수(자료)에 대해 의존성이 존재하는 연산들을 구별 할 수 있어야 한다.


변수가 많은 것 , 적은 것  중에 좋은 것은 뭘까요??


변수는 메모리를 많이 쓰니깐, 많으면 않좋은 거 아닐까요??

변수는 적은 것이 좋다.

 

변수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논리적 구조가 복잡 할 수 있다.

최적화 하기 어렵습니다..



최적화 된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방법

1) 컴파일러가 최적화 하기 좋게 작성해야 한다.

 최적화는 기계적이고, Low 레벨..


최적화 방해요소는??

1) 변수가 많은 경우 --> 최대한 변수의 개수를 줄여라..

2) 포인터 사용 주의 (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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