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프레트 아들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프레트 아들러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지금부터 알프레트 아들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스트리아의 정신학자입니다. 인간의 행동과 발전을 인류 존재의 보편적인 열등감, 무력감, 이를 보상하거나 극복하려는 권력의지, 즉 열등감에 대한 보상욕구로 보는 '개인심리학'을 세운 것입니다.

1870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습니다. 헝가리계 유대인 아델은 어린 시절 폐렴에 걸려 죽을 고비를 넘겼고, 동생도 병으로 사망하면서 의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빈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한 후 1895년입니다.의사가 되겠습니다. 1902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지게몬트 프로이트가 주최한 정신분석학회 '수요모임'에 초청돼 플로이드, 욘 등과 함께 활동했습니다. 이 수요모임은 이후 빈 정신분석학회로 발전했고 아델은 1910년 학회장이 되었습니다. 프로이트와는 학설적으로 갈라져 1912년 비엔나 정신분석학회에서 탈퇴했습니다."회원 8명과 '개인심리학회'를 구성해 연구 활동의 성과로 쓴 저서 '신경증적 기질 The Neurotic Constitution'을 발표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 빈을 중심으로 22개 아동정신병원이 개원했지만 1932년 아델이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강제 폐쇄됐습니다. 1927년 이후, 그는 미국 콜럼을 역임했습니다.비야대는 교수들을 초빙해 유럽과 미국에서 여러 차례 대중 강연을 한 뒤 미국 롱아일랜드 의대 교수로 임용됐습니다. 그는 성적 본능을 중시하는 프로이트의 주장, 인간의 행동과 발전을 결정하는 것은 인류에 대한 보편적인 열등감, 무력감, 이를 보상하거나 극복하려는 권력의 의지, 즉 열등감에 대한 보상욕구라고 반대했습니다. 나폴레옹은 키가 작아서 위대해졌고, 색약도 가끔 큰 화가를 낳는 '열등 복합체'라는 용어도 발명했습니다. 신경증의 생성, 가족 간의 인간관계, 경쟁을 본질로 하는 현대문화에 대해서도 살펴봤습니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개인의 성격 형성은 힘, 개인의 욕구 강화, 사회 감정과의 일치 욕구라는 두 가지 요소가 상호 작용한 결과라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 인류는 개인적으로도 그렇게 생각합니다.두 요소를 서로 다른 방식으로 받아들이고 거부하는 과정에서 각자의 독특한 성격이 형성됩니다. 주요 저서로는 《신경쇠약에 관한 특색: Un nervoot sen Charkter》(1912년), 《개인심리학 이론과 실제 Practice an》가 있습니다.d Theory of Individual Psychology(1924년), <생활의 과학 The Science of Living>, <의미 있는 생명> 등이 있습니다.